화순군의회 최기천 의장, 윤영민 부의장 당선

운영위원장 임영임. 총무위원장 조세현. 산건위원장 류영길 선출..

정리리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23:03]

화순군의회 최기천 의장, 윤영민 부의장 당선

운영위원장 임영임. 총무위원장 조세현. 산건위원장 류영길 선출..

정리리기자 | 입력 : 2020/07/03 [23:03]

 

@ 화순군의회 최기천 의장(좌)  윤영민 부의장(우)

 제8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최기천 의원이 선출 됐다. 부의장은 단독출마한 윤영민 의원이 당선 됐다.

 

화순군의회는 3일 제240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하면서 의장에 최기천 의원, 부의장엔 단독출마한 윤영민 의원, 운영위원장 임영임 의원, 총무위원장 조세현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류영길 의원을 선출했다.

 

의장단 선출을 하기 위한 임시회에는 군의원 10명 모두가 참석했다.

 

하지만, 이선, 정명조 의원이 도중에 퇴장하면서 군의원 8명만 투표에 참여했다.

 

이선 의원은 의장 선거에 앞서 정견발표를 통해 '화순군의회 8대 후반기 원구성은 신정훈 후보를 지지했던 의원2명과 김병원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을 했던 8명의 의원이 서로 합심하여 구성원을 선출해야 됨에도 불구하고 의장, 부의장을 비롯해 상임위원장 등 5석을 김병원 후보를 지지 했던 의원들이 일방적으로 독식해서는 안된다' 며 '추후 임시회 일정을 다시 잡아 의장단을 구성해야 된다' 라고 요구 했지만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

 

요구사항이 받아 들여지지 않자 정명조 의원과 함께 본회의장에서 퇴장했다.

 

의장단은 지난 4월 총선때 신정훈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공천권을 놓고 경합을 펼쳤던 김병원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했던 의원들이 모두 선출됐다.

 

이선, 정명조 의원의 퇴장으로 8명의 의원들이 만장일치로 의장에 최기천 의원, 부의장에 윤영민 의원을 선출했다.

 

그리고, 정견발표때 이선 의원은 의원들의 윤리강령에 대해서 한가지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

 

의원 직위를 이용하여 "화순군과 연동된 복지사업, 군유지 불하, 기자재 납품 등으로 의원 임기동안에  A포 한장이라도 화순군에 납품해서는 않되며 가족, 부인, 형제를 이용해서도 않된다"라는 말을 특히 강조했다.

 

 @ (왼쪽부터) 임영임 운영위원장, 조세현 총무위원장, 류영길 산업건설위원장


각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 모두가 후보가 되는 교황선출방식으로 진행되었던 상임위원장 선거는

임영임 의원을 운영위원장(8표), 조세현 의원을 총무위원장(8표), 류영길 의원을 산업건설위원장(8표)으로 선출했다.

 

신임 최기천 의장은 미흡한 저를 의장으로 당선 시켜준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하며, 화합과 소통을 통해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의회를 민들겠다" 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지도 편달을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최의장은 정견발표를 통해 "행정수요가 복잡해지면서 국가적인 균형발전이 되게끔 예산집행 감시가 필요한 부분에 집행부와 협력과 견제로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군민들과 소통과 화합으로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장으로 거듭 날 것이다" " 현장에 답이 있다, 열심히 발로 뛰는 의장이 되겠다" 라는 말도 강조했다.  

 

윤영민 부의장은 '전반기에 운영위원을 맡았는데 후반기에 부의장이라는 무거운 직책을 맡게 됐다" "직책의 무게만큼 군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할 것 이며 집행부 견제감시에 최선을 다하고 선배, 동료의원들께도 깊은 감사와 최기천 의장과 함께 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조세현 총무위원장은 '총무위원장으로 선출해준 선배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며, '총무위원회를 존중과 배려로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류영길 산업건설위원장은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배 동료 의원들과 원활히 소통하면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인사를 전했다.

 

임영임 운영위원장은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당선 되게끔 노력해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하며  의원 본연의 역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상임위원회 구성도 이뤄졌다. 운영위원회는 임영임, 이선, 정명조 ,조세현, 류영길 의원이 총무위원회는 강순팔, 김석봉, 조세현, 최기천, 하성동 의원으로 구성됐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류영길 ,이선, 정명조 ,윤영민 ,임영임 의원이 배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