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어깨, 무릎 ,발~~군민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

화순군체육회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교육 불가로^^ 90개소 비대면 동영상 밴드 운영 실시...

정리리기자 | 입력 : 2020/07/17 [07:36]

 

▲ 화순군체육회장 최규범

화순군체육회(최규범 회장)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금년도에 한하여 집합교육 미실시로 전남에서 유일하게 '생활체육지도자들의 90개 수업장소'를 비대면 동영상 지도로 대처하는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 밴드 운영에 대한체육회에서는 생활체육지도자 비대면 지도활동으로 시군구체육회에 라이브 운동교실, 밴드, 까페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해당 지역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생활체육 콘텐츠 제공 및 관리를 하라는 지침이 내려왔고, 체육회는 밴드를 활용한 동영상 수업을 전체 수업장소에 적용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다른 시군구체육회에서는 볼수 없는 방식으로 전체 수업장소에 접목을 시켰던 것은 코로나19로 전체 회원들의 70%이상 노인층이 수업 참가를 못한 부분과 일반 동호인들의 클럽활동 제한에 따른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 '맞춤형 수업방식'으로 각각 밴드를 개설 운영 했다.

 

비대면 동영상 밴드는 생활체육지도자(일반,어르신)13명이 전체회원수 천 여명 이상으로 각자 수업장소를 관리하며 지도자가 월 1편 이상 수업 영상을 직접 촬영 제작하여 밴드에 게시하고 참여한 회원들이 각자 비대면 영상을 통한 지도 방식이다.   

 

지도종목으로는 건강체조, 요가, 라인댄스, 차밍댄스, 우리춤, 배드민턴, 당구, 탁구, 건강스트레칭, 헬스등 여러종류의 운동을 접할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의견을 제시했던 김명준 사무국장은 '일반지도자들의 동영상 밴드 수업은 젊은층들이 대부분이라 쉽게 참여가 가능하지만, 어르신지도를 하는 수업은 현실적으로 어려워 여러가지 방법을 구상하고 시도했지만 지도활동 재개시에 현장 지도 활동을 바로 할 수 있도록 미리 대비 한 차원에서 선택했다' 라고 말했다.

 

특히, 장애인과 아동청소년을 담당한 지도자는 일반지도에 비해서 2배이상이 힘들어 수업진행이 여러모로 힘들다. 

 

종목도 주로 탁구, 축구,당구, 헬스,그룹트레이닝등을 통해 소통하고 교감을 할 수 있는 수업들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다보니 Eye contact(눈맞춤)이 아쉽다는 말도 전달했다.

 

 @ 하상민 일반지도자 동영상 밴드

 

이러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비대면 수업방식을 활용한 수업이 앞으로도 얼마나 더 할지는 모르겠지만 체육회는 향후계획도 미리 구상하고 있다.

 

현재 하고 있는 비대면 동영상 지도를 활용한 밴드 운영 과 영상 제작의 질과 상영시설의 확충 및 더 나아가 "화순군 생활체조TV 채널"을 확보하여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든 군민이 생활체육 종목들을 다양하게 접하면서 '전 군민 1인1종목'에 맞게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에 기여 하도록 노력하고 스포츠산업과(최길례 과장)와 꾸준히 소통하면서 화순군체육회를 이끌어 가겠다'는 최규범회장의 말도 덧 붙혀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