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화순새마을금고, '제67회 정기대의원회' 개최!7일 화순새마을금고 본점 4층, 임원, 대의원, 임직원 참석.....이병규 이사장 '올 한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다지며 흔들림 없이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이병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일년동안 원자재값 상승, 우크라이나 전쟁, 12.3비상개엄, 고환율, 고금리 등 IMF 시절 보다 더 힘든 한해였고 올해도 역시 경제상황도 녹록치 않은 힘든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화순새마을금고는 내실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면서 흔들림 없이 지역 사회에 뿌리를 단단하게 내릴 수 있도록 더욱더 힘을 모아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이사장으로 있는 동안 단 한건의 손해보는 대출이 없도록 모든 인맥을 동원해 정확히 분석하고 임직원 모두 똘똘 뭉쳐 열심히 노력할테니 대의원님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도 함께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어 2부에서는 이병규 이사장 주제로 성원보고, 전회 회의록 낭독, 감사보고, 부의안건 처리, 기타 보고 사항순으로 진행됐다.
부의안건 처리는 2024사업년도 결산보고서 승인의 건과 2025사업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의 건, 대손상각처리현황 보고의 건 등을 말했다.
감사보고 결과는 2024년 자체감사시 점검한(조직관리, 일반관리, 재산관리, 여수신관리, 회계관리, 리스크관리, 자금세탁방지)와 매 분기 자체감사 필수 점검표를 점검한 결과 부정한 사항을 발견하지 못했으며 사업보고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결손금처리계산서(안)의 내용이 적정함을 보고했다.
화순새마을금고는 1981년 4월 29일 회원 51명이 자산 258만원으로 시작하여 자산건정성 1등급(최우수 금고)을 12년 연속 평가를 받아 우리지역의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MG화순새마을금고는 회원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년 총회 때마다 우수회원 표창과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2월 2일에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마련된 라면 150박스를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한편 새마을금고 신축회관에서는 MG문화센터 노래교실과 라인댄스 강좌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24년 11월 이병규 이사장은 행정안전부장관상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신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