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의장 선거 이선. 최기천 의원 출마!

민주당, 1일 의원총회을 열고 당내 경선 통해 의장후보 결정..부의장으로 윤영민 의원 단독 출마

신문화뉴스 | 입력 : 2020/06/30 [06:57]

 

@(왼쪽부터)이선, 최기천 의장 후보

제8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에 이선·최기천 의원이 29일 후보 등록을 마쳤다. 부의장 후보로는 윤영민 의원이 단독 출마하여 사실상 당선이 확실하다.

화순군의회에 따르면 25일부터 29일 6시까지 진행된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위한 의장, 부의장 후보 등록 마감 결과 의장 선거에는 이선, 최기천, 부의장 선거에는 윤영민 의원이 후보로 등록을 했다.

화순군의원(10명)모두 민주당 소속으로 지난 27일 의원 간담회를 갖고 조율에 나섰지만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여진다.

당초 의장에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진 윤영민 의원은 부의장 출마로 매듭 지었고 이선 의원이 사전 원구성에 반대하며 뜻을 접지 않으면서 선거를 치루게 되었다.

 

 @ 윤영민 의원

간담회를 통한 사전 합의가 무산되었지만 의장 사전 조율 가능성은 남아 있다. 민주당은 오는 1일 의원총회를 열어 당내 경선 등을 통해 의장후보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화순군의회는 7월 3일 제240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 총무위원장,산업건설위원장 등을 선출 할 예정 이다.

의장과 부의장 선거는 사전 등록한 후보들의 10분 이내 소견발표 후 의원 모두가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해야 당선된다.

동표가 나올 경우 같은 방식으로 2차 투표가 진행되며, 단독 후보일 경우 찬반투표가 진행된다. 단독 후보는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해야 당선된다. 

운영위원장, 총무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등 상임위원장 선거는 소속 상임위원 모두가 후보가 되는 교황선출방식으로 선출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