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A 문화단체장, '성추행 의혹' 고소 사건 발생!화순의 문화단체 계속 구설수, 또 다른 단체장 조합원으로부터 횡령 및 배임으로 고소, 보조금 부정수급 의혹 등....예술단체 전)o사무국장의 욕설과 폭언 논란.... 화순군 전수 조사 필요.....오늘 KBS 광주방송 오후 7시. 9시 뉴스에 보도 예정.....
또한, 공중파 방송인 KBS 뉴스에서 오늘(28일) 오후 7시와 9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A단체 관계자에 따르면 화순 문화 단체장이 직원을 성추행한 사건이 발생해 지난 4월 경 화순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게 됐으며 화순 경찰서는 사건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피고소인은 문화 단체장으로서 지난 과거 농협조합장 시절때도 직원을 성추행해 물의를 일으켜 합의를 한 것으로 알려져서 상습적인 성범죄라는 의혹도 받고 있다.
또다른 예술단체장은 조합원으로부터 횡령 및 배임으로 고소를 당했는가 하면 예술단체는 보조금 부정수급 의혹으로 정부기관에서 조사 중이며, 예술단체에 소속된 전) o사무국장의 욕설과 폭언 논란 등도 거론되고 있어 화순군도 별도로 전수 조사를 실시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화순군은 문화예술단체장 및 단체에 대한 사건들을 정확히 파악해 문화예술 활동에 어긋나는 행위가 드러나면 그에 대한 처벌과 단체의 보조금 지급을 중단해야 될 것으로 판단된다. <저작권자 ⓒ 신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